편집국
크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Cryogenic Industries)는 모회사인 니키소(Nikkiso, TSE: 6376)가 이사회 표결을 진행한 결과, 2024년 7월 1일부로 Adrian Ridge가 Peter Wagner의 후임으로 니키소 클린 에너지 앤드 인더스트리얼 가스 그룹(Nikkiso Clean Energy & Industrial Gases Group, 이하 니키소 CE&IG 그룹)(니키소의 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한다고 발표했다. 전임자인 Wagner는 니키소 CE&IG 그룹의 이사회 의장 역할을 수행하며 이사회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
현재 니키소 CE&IG 그룹의 운영 및 제조 부문 수석 부사장을 맡고 있는 Ridge는 신임 CEO로서 그룹의 운영 및 재정 성과를 주도하고 미래 성장에 대비한 활동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되는 Wagner는 자문 역할을 수행하면서 그룹의 비전 및 장기 전략을 추진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니키소 대표 겸 CEO인 Toshihiko Kai는 “니키소 CE&IG 그룹은 지난 6년 간 전임 대표였던 Peter Wagner 체제에서 사업 규모가 4배 이상 성장했으며 견실하면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갖추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의 리더십에 고마움을 전하며, 그룹의 신임 CEO로 취임하게 된 Adrian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Wagner는 2018년 니키소에 합류하기 전 LEWA Group의 CEO 및 전무 이사를 역임했다. Ridge는 약 30년간 Atlas Copco에서 다양한 리더십 직책을 수행한 후 2022년 니키소에 합류했다.
니키소 소개
니키소(Nikkiso Co. Ltd., TSE: 6376)는 1953년 설립 이후 변화하는 시대상을 예측하며 일본 최초이자 세계 최초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면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해왔다. 산업 부문에서는 에너지 분야 제품을 개발하고, 의료 사업에서는 혈액 투석 관련 제품, 항공 우주 사업에서는 CFRP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항공 구조물을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왔다.
니키소 클린 에너지 앤드 인더스트리얼 가스 그룹 소개
니키소 클린 에너지 앤드 인더스트리얼 가스 그룹(Nikkiso Clean Energy & Industrial Gases Group)은 청정 에너지 및 산업 가스 시장 부문을 대상으로 극저온 장비 기술 및 응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22개국에서 16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크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Cryogenic Industries Inc.)가 운영을 담당한다. 크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는 니키소(Nikkiso Co. Ltd.)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